본문 바로가기
읽고 생각하는 공간

더운 여름철 필수템, 엑소리젠 세럼 투 폼 버블 클렌저

by 제제언니 2022. 8. 10.
반응형

1. 메이크업하는 것보다 클렌저가 중요하다

뜨거운 폭염이 계속되는 여름철 더운 날씨 때문에 피부는 자동적으로 열감이 올라가게 되고, 뜨거워진 얼굴 온도 때문에 피부의 모공은 점점 늘어지고 커지게 됩니다. 크고 늘어진 모공 안으로 쌓이는 노폐물들로 인해 많은 분들의 고민인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가 계속적으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어떤 피부이던 현재 가지고 있는 피부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 관리의 제일 기본인 클렌징이 완벽해야 합니다. '클렌징은 스킨케어의 0단계'라는 말이 있듯이 메이크업을 하는 것보다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관리해줘야 합니다.

 

2. 제형

엑소리젠에서 만든 '세럼 투 폼 버블 클렌저'는 기존 클렌저의 제형과는 다르게 세럼처럼 묽은 제형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세럼 제형으로 클렌징을 만든 이유는 바로 클렌징을 할 때의 가장 큰 단점인 건조함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제형 자체를 세럼 제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3. 사용방법

'세럼 투 폼 버블 클렌저'는 올인원 클렌저로 여러 개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한 번에 모공까지 딥 클렌징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클렌저들은 대부분 클렌저에 물을 묻혀 거품을 내고 얼굴에 사용하지만 이 클렌저는 메이크업을 한 피부에 물을 묻히지 않고도 클렌징이 가능합니다. 화장을 한 피부 위에 제품을 팩 하듯이 고르게 펴 발라주면 바로 거품이 올라옵니다.

 

거품을 바로 문지르기보다는 3/1 정도 거품이 사그라들면 손에 약간의 물을 묻혀 가볍게 피부를 롤링해주면 됩니다. 조금 더 효과적으로 딥 클렌징하기 위해서는 한 번의 롤링으로 클렌징을 마무리하는 것보다는 여러 차례 손끝에 물을 묻혀 5~6번 이상 롤링을 해줄수록 피부에 있던 피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와 같은 노폐물들이 빠져나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미세혈류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즉각적인 피부 브라이트닝 효과 및 유수분 밸런스를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 피부가 예민하거나 피부 장벽이 약한 피부, 건조한 피부, 트러블이 심한 피부이신 분들은 초기 사용 3일~7일 정도는 클렌징 제형을 손에 덜어 물을 묻히고 거품내서 기존의 사용하시던 타사 클렌저들과 동일한 방법으로 클렌징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피부 타입이 지복합성에 모공이 넓고, 피지가 많은 타입이라서 평소 세안 시 손끝에 물을 묻히고 피지 분비량이 많은 코와 모공이 넓은 나비존 라인을 집중해서 롤링해주며 클렌징해주고 있습니다. (약 8회 정도 진행 중) 이때, 중요한 점은 아무리 손끝이라고 해도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면 건강한 피부라고 해도 피부는 빨갛게 달아오르고 순간적으로 민감해질 수 있으니 너무 과하게 힘을 실어서 클렌징하는 것은 삼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